골드스타

일상 2015. 7. 31. 01:21

여름을 좋아한다. 이번 여름은 열대야가 없어서 그런지 살만하다. 낮에는 엄청나게 덥지만, 뭐 그것도 여름의 매력이니까 나는 좋다.
학교 사무실 에어컨이 골드스타인데, 성능이 너무 좋아 깜짝 놀랐다. 5년은 더 쓸 수 있을 것 같다. 콘크리트 건물 안에서 골드스타 에어컨과 함께 시원한 여름을 나고 있다.
이번주부터 양산도 쓰기 시작했다. 양산쓰면 아줌마되는 기분이라 작년까진 안썼는데, 학교에서 한낮에 다른 건물 가는 게 보통일이 아니라 나도 굴복했다. 양산은 이제 필수 아이템이 되었다.
오랜만에 클래지콰이 1집을 들었다. 첫번째 트랙 You never know 를 2004년에 들을 때 어떤 사람을 생각했다. 2015년이 된 지금 나는 또 다른 사람을 생각하며 또 그 가사에 공감했다. 언제쯤 나는 기다리게하는 사람이 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에 우울했다. 다시 말하지만 확신 없는 기다림처럼 사람 미치게 하는 건 없다.
2주 전에는 운전해서 천안까지 갔다. 밤 12시에 천안에서 인천까지 올라오면서 내가 또 바보짓을 했다고 생각했다. 뭘 바라고 간건지 한심했다. 이제 완전히 끝내자. 생각했지만 솔직히 말하면 기다리는 마음이 크다. 하지만 이제 나이가 들어서 아무것도 안하고 아무도 모르게 기다릴 수 있다. 이러다 슬쩍 잊혀진다면 더 바랄 게 없겠다.
운전한 이후 경기도 벗어나본 건 처음이었는데 50km를 지나니 차안에서 혼자 좀이 쑤쎠서 혼났다. 100km 이상 가는 운전은 앞으로 웬만하면 지양해야겠다.
천안은 나름 1호선도 닿는 곳인데 한산한 소도시 느낌이 물씬 났다. 인천보다 운전하기 편했고, 좀 심심해보여도 살기 좋아보였다.
전 회사에서 겪은 일을 빨리 극복하고 싶은데 생각보다 충격이 컸던건지, 작은 일에도 골똘히 고민하고 의심하게 되고 그런다.
매일 눈을 뜨면 아직 살아있구나. 하고 그냥 산다. 5년 뒤에도 이 상태면 그냥 죽기로 했다. 죽지 않고 살아야하니까 살아야할 이유같은 걸 찾는 게 2015년 8월부터 12월까지 내 숙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