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시즌 첫 야구장을 kia 경기를 안가고 한화 경기를 갔다. 과외 때문에 관교동에 갈 일이 있었는데 하필 그 집 앞에 지나가는 버스가 문학구장에 떡하니 가는 것이 아닌가.
류현진이 선발임을 익히 알고 있었던 터라 망설이다가 결국 버스 타고 문학구장으로 갔다. 문학구장 정류장이라고해서 내렸는데 이름만 문학구장 정류장이고 구장이랑 진짜 멀었다. 버스 정류장에서 내려서 한 15분 부지런히 걸어서 문학구장 도착.
2일이 선거일이고 쉬는 날이라 그런지 평일 경기 치고 사람이 많았다.

012

선발 투수를 보면 sk 가 이 경기를 그다지 열성을 다해 이길 생각이 없는 것인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sk 쪽 선발로 등판한 이승호 선수에게는 미안한 말이지만, 이승호 vs 류현진. 누가봐도 류현진이 이기는 선발 싸움이었다. 그런데 생각보다 한화가 점수를 안 뽑아 줬고, sk 쪽에서도 필승 계투로 꼽히는 정우람을 올리면서 이기려고 해봤으나, 결과는 3:0 으로 한화의 승리.
류현진은 역시 한국 최고의 투수였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선수 중 하나인 류현진은 위기 때 제발 삼진 삼진 삼진!!! 이러면 삼진을 잡았다. 혹시 류현진은 대충 던지다가 안타 맞으면 이제 삼진 잡자 생각하고 다 삼진 잡는거 아닐까? 하는 생각까지 들었다. 6월 1일 경기에서 잡은 삼진의 갯수는 무려 13개.
올 시즌 다승은 달성하기 조금 어려울지 몰라도 (그런데 요즘 한화 경기하는 거 보면 그렇게 약팀 같지도 않어) 탈삼진이랑 평균 자책점에서는 1위 할 거 같다. 최고!
안타는 별로 안 나온 게임이었지만, 라이징 스타 최진행의 솔로 홈런, 9회초 신경현의 투런 홈런까지 시원한 홈런을 2방이나 봤다. 야구장 가서 홈런 보고 온 적이 그렇게 많지 않았는데 (kia 랑 붙는 상대편 홈런은 많이 봤음;) 홈런까지 봐서 후회없었다. 특히 9회초에 나온 신경현 홈런은 파울인가 했는데 타구가 마지막에 쏘~옥 하면서 폴 안으로 빨려 들어갔다. TV 로 보면 홈런은 순식간에 넘어가는데 야구장가서 봤더니 홈런인가 아닌가 하고 기다리는 그 시간은 또 왜 그렇게 길든지.  
 
6월 1일에 동생이랑 같이 문학구장에서 치킨 처음 사먹어봤는데 좀 비싸서 그렇지 생각보다 맛있었다.
한화 쪽에서 야구보면서 느낀건데, 한화팬들 왠지 점잖다. kia 팬들은 좀 유별날 정도로 욕도 많이 하고 취한 아저씨들도 많았는데. 흐흐흐 나중에 다른 팀 문학 왔을 때도 한번 가서 다른 팀 팬들 분위기는 어떤지 느껴봐야겠다.
동생은 치어리더 보고 싶은데 한화는 치어리더 없다고 울상이었다. 난 치어리더랑 가까운 자리 앉았던 게 한국 시리즈 5차전이었는데 가까이서 보니까 치어리더들 너무 날씬하더라. 여자인 나도 반할 정도.

경기가 끝나고 역시 야구 보러 와서는 응원하는 팀이 이겨야지. 크크크. 하고 위성 DMB 를 틀었는데, 나의 kia 는 삼성에게 역전패를 당하고 있었다. 올시즌 로페즈는 딱 1승만 할 수도 있겠단 생각이 들 정도로 심하게 안 풀리고 있다. 그런데 로페즈가 야수들이 실책했다고 덕아웃에서 쓰레기통 걷어 찬 후로 kia 야수들이 트라우마가 생긴 것인지 로페즈가 나올 때마다 실책을 연발하고 있다. 다 로페즈가 자초한 일이라고 생각한다.
그런데 이번 평일 시리즈에서 kia 가 삼성한테 3번 붙어서 2번 이기다니. 이건 예상치 못한 결과였다. 3번 내리 안지면 다행이라고 생각했는데. 양현종이 어제 분위기를 조금 반전시켜 준 것일까?
내일부터 kia 는 넥센과 붙는다. 주목해야 할 경기는 5일 경기. 어쩌면 그날 윤석민 vs 고원준 경기를 볼 수 있을지도 모르겠다. 윤석민은 내 생각에는 넥센한테 왠지 약했던 거 같은데, 본방사수 하면서 지켜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