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승떨며 일기쓰기

일상 2014. 4. 25. 00:29


 

  우울함에서 벗어나려고 온갖 노력을 하고, 회사에서도 사람들이 말걸면 웃으면서 대답하고 농담도 한다. 문득문득 혼자 시무룩해 지긴 하지만 그래도 많이 괜찮아졌다.

  생각해보면 난 항상 그랬다. 대학 때도 애들이랑 술마시고 웃고 떠들고 집에 들어와선 씻고 잠들기 전 누워서는 눈물을 뚝뚝 흘리곤 했다. 다음날 눈이 퉁퉁 부은 주제에 또 웃고 떠들다 그날밤 다시 울다 잠들고. 이런 나를 알아봐 주는 사람이 있다면 그게 누가 되었든 영원한 사랑을 맹세하리라. 언제나 생각하고 기다렸지만, 끝끝내 어느 누구도 알아주지 않았다. (아무한테도 얘기를 안했으니 모르는 게 당연한 거지만)

  4월 지독한 우울감에서 벗어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행한 일이 오히려 부메랑이 되어 날 더 우울의 구렁텅이로 몰아넣었는데. 오늘은 소주를 한 3병 정도 마시고 진탕 취해서 나답지 않은 더럽고 부끄러운 짓을 하면 좀 풀릴 것 같은 기분이 들었다. 하지만 나랑 술을 마셔줄 사람이 전혀 없었다. 그렇다고 내가 막 술마시러가자고 사람들에게 말 걸 수 있는 성격도 아니고.

  해결책이 없는 이상 난 영원히 고통받을 수 밖에 없으니 불만조차 입에 올리면 안되겠지만. 오늘은 정말 많이 우울했다.

  평소보다 일찍 집에 도착했지만, 도저히 안되겠어서 결국 다시 자유공원으로 향했다.

  자유공원 가는 길에는 부처님 오신날이 다가와서 연등이 걸려 있었다. 어둠 속게 은은히 빛나는 연등을 보니 기분이 좋아지면서 이때가 1년 중 하루 하루 지나가는 것이 아쉬운, 제일 좋은 절기임을 다시한번 확인했다.  

 

 

 

  술을 어떻게든 조금은 마셔야겠다는 의지로 어두컴컴한 자유공원 벤치에서 혼자 맥주를 마셨다. 결국 울고 싶은 기분이 되었지만 용케 울지 않고 천천히 공원을 내려와서 돌아오는 길에 있는 답동성당 벤치에 가서 간절한 기도를 했다. 

  난 청승 떠는 게 특기인 사람인데, 이렇게 청승을 떨면 사람이 더 우울해질 것 같지만 신기하게도 기분이 조금 괜찮아지고 다시 일상으로 돌아갈 용기를 얻게 된다.

  오늘 실컷 청승 떨었으니, 오늘 일어났던 일은 마음에 담아두지 말아야겠다. 내일 출근인데도 1시 30분 까지 일기 쓰면서 이렇게나 많이 내 감정을 소모했으니 괜찮아 질 거라 믿는다. 성당에서 기도도 진심을 다해 했으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