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저번주 토요일에는 엄마를 이모댁에 데려다 주기 위해 다음지도 도 보고 네비게이션 모의주행도 하고 길을 나섰다. 그런데 고속도로에 진입하려는 찰나, 이모가 지금 바깥으로 나와서 엄마를 못 만나겠다고 하시는거다. 난 이거 때문에 이미 머리도 감고 얼굴에 비비크림도 다 발랐는데 갑자기 아무데도 안가게 되니 왠지 서운했다.

그래서 나는 엄마를 내려 드리고 혼자 어디든 가겠다는 생각으로 차를 탔는데 딱히 갈만한 곳이 떠오르지 않는거다. 송도에 가서 차나 마실까 싶었는데 거기는 내가 익숙한 곳도 아니고 차를 마시면서 볼만한 책도 없어서 결국 복잡한 구월동으로 향했다. 

인천 사람들이 데이트 장소로 자주가는 3곳은 크게 부평, 구월동, 송도 로 나뉠 수 있겠다. 송도가 깔끔하고 계획적으로 개발해서 보기도 좋고 깨끗한데, 차가 없으면 인천 안에서도 교통이 안 좋다는 게 단점이다. 또... 극장이 없다는 것도 커다란 단점. 구월동은 쇼핑의 매카로 신세계 백화점, 롯데백화점이 있고 극장도 많지만 점점 지저분해지고 있고 정신이 없다는 게 문제. 부평은 오래된 도심으로 딱히 좋은 점이라고 한다면... 부천 사는 친구들이 오기 편하다는거? 실제로 부천 사는 친구 만날 때 이외에는 부평을 안간다. 아 부평에는 술집도 무지 많군.

혼자 운전해서 백화점 지하 주차장으로 들어가니 새삼 내 자신이 너무 자랑스러웠다. 별 거 아니긴 하지만, 내가 "혼자 운전" 을 해서 쇼핑하러 오다니!! 이제 다 큰 기분이 들었다. 거깃다 주차장이 꽉꽉 차 있다가 겨우 한자리 났는데 주차도 완벽하게 딱 한가운데 잘 댔다. 기둥 옆이라 어려웠지만, 여러번 심사숙고 하니깐 그것도 나름 잘 되는거다. 

좋은 기분으로 선글라스도 사고 옷도 입어보고 하면서 치마도 하나 샀다. 그리고 볼 영화가 없어서 월드워Z 를 봤는데 당시 나는 원래 스타트랙을 보고 싶었다. 그런데 벌써 극장에서 내려서 어쩔 수가 없었다. 그렇다고 은밀하게 위대하게를 볼 순 없었다. 혼자 티켓을 끊으니 중간에 딱 한자리 남아 있는 좋은 자리 (앞에 좌석 없는 자리) 에서 발 뻗고 편히 봤다. 

엔젤리너스에서 카라멜 마끼아또를 사들고 들어왔는데 너무 맛이 없어서 우울할 지경이었다. 또 그거 때문에 중간에 화장실도 갔다. 

아웃브레이크 때 부터 전염병 얘기만 나오면 미국 애들은 우리나라 걸고 넘어지는데, 좀 불만이다. 하지만 헐리우드 영화에 평택이 나오니 신기하기도 했고. (근데 그 평택의 풍경이 우리 625 전쟁 때나 나올 법한 풍경) 멋있고 유려한 외모의 브래드 피트가 너무 너무 늙어버려서 마음이 아팠고, 극 중 브래드 피트 부인이 너무 못생겨서 불만이었다. 난 브래드 피트 제일 귀여웠던 건 12 Monkeys 였던 거 같은데, 언제 시간 되면 그 영화나 다시 볼까 생각 중이다. 

예루살렘을 비행기에서 찍은 장면이 볼 만 했다. 하지만, 끝에서 너무 쉽게 모든 실마리가 풀려서 시시했고, 갑자기 좀비 튀어나오고 해서 깜짝 깜짝 놀라는 사람들도 많던데, 난 별로 놀라지도 않았다. (난 공포 영화도 엄청 잘본다) 

그래도 지금 같이 더운 여름에 꽤나 잘 어울리는 영화이고, 지루하지 않게 볼 수 있어서 누군가 본다고 하면 말리지는 않을 영화다. 오늘도 원래는 혼자 영화나 보고 싶었는데 볼 게 없었다. 대체 요즘 극장가 왜이래. 그냥 설국열차나 빨리 개봉하지. 왜 8월 1일에 개봉한다는 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