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11월 여러 주제.

일상 2012. 11. 15. 01:38

1. Terri 선생님 - 난 학원을 많이 다닌 적은 없지만, 그래도 "사교육"을 받을 땐 충실히 임하는 편이다. 그래서 그런지 초등학생 때 부터 나는 항상 학원 선생님들께 인기폭발이었다. (별로 소용도 없는 인기) 초등학교 3학년 때 이사로 인해 다니던 공부방을 관둘 상황이 되었는데, 날 가르쳐주시던 선생님은 심지어 나를 껴안고 우셨다.; 어쨌든 내가 내 돈 들여서 하는 거니까 돈 값은 해야 한다는 생각으로 임한다. 대학교 이후로는 영어 사교육을 많이 받았는데 토익강사도 대학영어 수업 외국인 강사들도 회사 다니면서 배웠던 영어 회화랑 작문 강사와 외국인 강사도 나를 정말 좋아했다. 일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영어 공부는 해야겠고 시간 내기는 힘들고 해서 동생 추천으로 전화 영어를 3개월 째 하는 중인데 지금 하루 십분씩 나랑 통화를 해주고 계신 미시간의 60살 테리 할머니 역시 나를 좋아하시는 눈치다. 니가 나의 학생이라는 것이 자랑스럽다. 너로 인해 내 하루가 기쁘다 등등 매일 매일 칭찬을 늘어놓고 있다. 저번달도 테리 할머니랑 수업 했는데 테리 할머니가 수업 끝날 때 너무 아쉬워 하셔서 그냥 또 테리 할머니랑 두달 더 수업 한다고 신청했다.

2. 드디어 독립 - 혼자 운전을 하면서 출퇴근을 한지 이틀이 되었다. 출근길에 제1경인고속도로를 타고 요금소를 빠져나와서 외곽순환고속도로를 타는데 X 자 교차 지점이 있다. 오른쪽은 일산, 왼쪽은 판교 방향. 대부분의 차가 판교로 향하고 나는 일산으로 간다. 오늘도 그 교차지점에서 실수를 했다. 나 때문에 놀란 뒤의 아반떼 운전자 미안. 그래도 초보라고 써 붙여 놨으니까 조금은 이해해주겠지. 그 교차하는 지점이 어렵긴 한데 속도를 낼 수 있는 지점은 아니라 사고가 나도 죽지는 않을 것 같다. 퇴근하는 길은 부천까지는 국도로 오다가 고속도로로 합류하는데 밤이고 깜깜해서 고속도로로 합류할 때마다 심장마비 걸릴 것 같다. 엄마께 언제쯤 운전이 속 편해질까... 했더니 엄마가 운전은 항상 무서운 거랜다. 절망이다.

3. 자리 옮기기 - 앞서 말한 분이 관두시면서 내가 그 자리로 옮겨가게 됐다. 그 자리는 넓고 ㄱ 자 책상이지만, 컴퓨터 화면이 모든 사람에게 오픈되는 후진 자리. 간신히 지금 자리에 적응도 하고 이거저거 다 내가 편하도록 최적화를 시켜놨는데 그걸 또 언제 다 옮기나...

4. 인수인계 - 난 회사에 결원이 생겨서 입사한 게 아니라 충원이 되서 입사한 거였는데 그 분이 관두면서 결국 대부분이 나의 일이 되었다. 기계 쪽 전공 지식 필요한 거 빼고는 대부분 인수인계를 받았는데, 일을 하면서도 이게 맞게 하는 건지 틀리게 하고 있는 건지 모르겠고, 해도 해도 끝도 없다. 쉴 새 없이 일하느라 블로그도 못쓰고 진짜 일을 하는데도 8시간이 어떻게 가는지 모르겠다. 그래서 오늘도 결국 8시 30분 쯤 퇴근. 이제 대학교에서 일할 때 같은 칼퇴근은 절대 못하겠지. 영영.... 흑

5. 초록 카트 - 첫회사에서 초록 카트와 이별하는 게 소원이었다. 제조업이었기 때문에 공장과 창고가 경기도에 따로 있었는데 내가 일하는 부서가 특히 물건이 제일 많이 필요한 부서였다. 공장에서 물건 들어오는 목요일 오후에는 죽어라 그 박스를 들어 날랐다. 택배도 내가 다 수발신 담당했고, 퀵서비스도 내가 아마 회사에서 제일 많이 썼을거다. 대학교에서 일할 때는 전 회사처럼 물건 옮길 일은 별로 없었지만 혼자 일하니까 작은 카트 하나 사무실에 놓고 물건을 옮겼다. 아무래도 학교다 보니 학술 서적 같은 걸 옮길 일이 좀 있었다. 지금 회사에서는 그 업무에서 벗어나는 줄 알았는데 관두시는 분이 택배랑 퀵 수발신, DHL 이나 FedEX 로 들어오는 물건 수발신, 포워딩 통해 들어오는 물건 수발신 이 모든 걸 맡고 계셨는데 결국 그게 다 고스란히 내 업무가 됐다. 또 카트에 물건 싣고 창고로 옮기는 업무를.... 무거운 건 정말 무겁던데. 나는 정말 카트랑 헤어질 수 없는 운명인건가. 무역회사다 보니 물건 제대로 들어왔는지 체크하는 게 중요한데 어제에 이어 오늘 또 실수를 했다. 집에서 이닦는데 딱 생각이 나네.

6. 결혼 소식 - 20대 초반부터 중반까지 친구도 연인도 아닌 애매한 관계를 유지했던 지냈던 남자가 결혼을 한다는 소식을 전했다. 내년 3월. 결혼을 한다고 생각하니 나한테 이겼다는 생각에 득의양양한건지 아니면 정녕 내가 불쌍한건지 모르겠는데 그 말을 전하면서 카카오톡으로 나에게 악담을 엄청 했다. 나보고 현실직시를 하라면서 너는 평생 혼자 늙고 앞으로 너같은 여자를 봐줄 남자는 단 한명도 없을 거라고 말했다. 대체 뭐지. 어차피 결혼하면 앞으로 영원히 안볼 사이니깐 그러려니 했지만 일하다 말고 순간 욱 했었다.

7. 사람들은 참 남의 일에 관심이 많다. 본인이 아무렇지 않다고 말하는데도 괜히 나서서 측은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을 보면 왜저러나.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