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3학년 부터 다이어리를 줄곧 써왔다. 처음에는 스케줄만 썼지만 요즘같이 별 스케줄이 없는 때에는 일기도 많이 쓴다. (작년 재작년에는 여유가 없어서 제대로 못썼지만)
대학 때에는 돈이 없어서 그냥 문구점에서 파는 천오백원 이천원짜리 다이어리 사서 1년내내 쓰고 그랬는데, 예전에 짝사랑하던 분이 내 다이어리를 보고 한번만 보여달라고 했던 적이 있었다.
안된다고 말하다가 그럼 3페이지만 보여주겠다고 말하고 학교 벤치에서 3페이지 정도만 보여줬다.
이 모든 일이 나 대학 때 일어났던 일이고, 지금 내가 일하고 있는 곳이다 보니, 생각이 더 많이 나는 모양이다.
어쨌든 내가 그때 다이어리를 시원하게 공개하지 못한 건 워낙 그 안에 찌질한 내 속마음이 많았고, (원래 일기라는게 시간 지나서 읽어보면 그저 쪽팔린 법이니까) 다이어리의 거의 모든 페이지에 그 좋아했던 남자에 대한 내용이 있었기 때문이었다.
지금은 도대체 뭐하고 있는걸까? 왠지 나보다 엄청 행복하게 잘만 살고 있을 것 같아서 분하다.

이 주제로만 쓰기에는 너무 단촐하여 요즘 내 소식을 하나 덧붙이자면, 2년 넘게 써오던 멀쩡한 핸드폰을 다른 핸드폰으로 바꿨다. 원래는 별로 바꿀 생각이 없었는데, 친구의 아이폰2를 보니까 도저히 안되겠다 싶어서 결국 나도 스마트폰으로 바꿨다.
애플 신봉자들이 워낙 많아서 이상하게 애플을 별로 안 좋아하던 나는 갤럭시S 로 바꿨는데, (그렇다고 삼성을 좋아하는 것도 아님) 내가 갤럭시S로 바꾼 이유는 내가 행복기변이라고 해서 다른 사람보다 보조금이 쪼금 더 많이 나오고, 야구 때문에 DMB를 꼭 시청해야 한다는 강박관념에서다. 뜬금없지만 애플 신봉자들을 보면 어떻게 기업에 저렇게 충성도가 높을 수 있는지 신기하기까지 한데, 뭐 난 비판할 자격이 없다. 한번도 애플 제품을 사용해 본 적이 없기 때문에. 사용해보면 나도 오 스티븐잡스 시여~! 하게 되려나. 으흐흐.
원래 내가 갤럭시S 와 함께 고민하던 핸드폰은 엑스페리아 였는데, 내가 간 매장에 엑스페리아가 없었다. 저번에 지나가는 사람이 사용하는 거 보니까, 갤럭시s보다 크고 좋긴 좋드만. 하지만 난 약간 고지식한 면이 있어서 그런가 그런 외국 제품은 나중에 as 걱정도 되고 하더라. 결론은 지금 갤럭시S에 만족한다는 이야기.
처음에는 이게 당최 어떻게 사용하는 제품이다냐. 했는데, 금요일에 구입하여 주말동안 열심히 독파하여 지금은 벌써 스마트폰 별거 아니구만 흥~ 하는 상황까지 왔다. 주말동안 다운받은 어플리케이션만 해도 20개 였으니까. 으흐흐. 그 중에서 제일 마음에 드는 어플리케이션은 spotv 라는 어플리케이션 (spotv 는 그날 하는 야구 경기 실시간으로 틀어주는 어플리케이션이고, 위성DMB 만큼의 화질은 아니지만 충분히 사랑스러운 어플리케이션이다) 인데, 위성 DMB 만 보던 나에게 구리게만 느껴졌던 지상파 DMB 를 필요없게 만든 어플리케이션 이다. (사실상 내가 DMB 를 시청하는 유일한 이유는 야구였으니까) t store 랑 마켓에는 없는 거라, 인터넷으로 검색하여 핸드폰으로 옮겼고, 친절한 네이버 블로그들을 보며 일련의 과정을 해보니 이제 웬만한 건 다 할 수 있을 거 같은 자신감까지 생겼다. 크크크.

뜬금없지만 사람들은 보통 어플리케이션을 어플이라고 말하던데, 저게 훨씬 짧고 간결하지만 난 어플이라는 말을 쓰지 않겠다. 난 말 줄여 말하는 것에 약간 거부감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제 일상적인 언어가 되어버린 남친, 여친 이라는 말도 나는 싫다! 예전에 소개팅 했던 남자가 베스트 프렌드를 베푸 라고 말하는 걸 보고 홀랑 깬 적이 있는데 가만히 생각해보면 난 베스트 프렌드 라는 말 자체도 싫어하는 거 같다. 그냥 친한 친구라고 하면 되지 무슨 베푸는 베푸여. (으으 키보드로 쳐 놓고도 싫은 느낌이 들 정도!)
한가지 스마트폰 쓰면서 아쉬운 점은 씨티카드놈들이 제공하는 안드로이드용 어플리케이션이 무지하게 구려서 내가 사용한 금액을 전혀 알 수 없다는 거다. 내가 주로 사용하는 건 씨티카드인데, 무슨 승인내역 조회도 안되는지.
예전에 내 홈페이지 대화명은 radiohead 의 paranoid android 라는 노래에서 따온 android 였는데, 이제 일상적으로 다들 android 라고 말을 하니 기분이 묘하다. (이 대화명은 너무 길어서 때려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