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요나라. 충무로

일상 2010. 4. 13. 11:16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직장인 누구나 한번씩은 생각한다는 사직서를 썼다.꼭 자필로 작성하라고 해서 자필로 작성을 했다. 퇴직 사유에 구체적으로 기술하라고 써 있었는데 적성에 안 맞는다고 썼다.학창시절에 적성검사도 하고 학교 선생들이 생활기록부에 적성에 대해서도 써주고 하는데 왜 난 28살이 되도록 내 적성하나 못 찾아서 이러고 있나 싶었지만, 지금이라도 제대로 깨달아서 다행이라고 생각했다.생각보다 사직서를 쓰는 기분은 담담했다.
우리 부모님은 나때문에 심란하다. 어렸을 적 아버지를 보면서 난 한 직장에서 오래 붙어 다녀야지 결국 3년을 못 넘겼다. 그래도 참고 참아서 2년 9개월임.
25살에서 28살 어떻게 보면 제일 좋다면 좋은 시절을 회사에서 보낸 건데 생각 나는 거라곤 기상, 출근, 업무, 퇴근이것 밖에 없다.한의원에서 나한테 한약 지어먹으려고 지어낸 말일지도 모를 나의 80세 노인 체력으론 솔직히 회사 다니면서 다른 일을 하기에는 무리가 있었다.
나 너무 무난하게 살아온 거 같아서 갑자기 우울해진다. 그렇다고 특출나게 살고 싶은 것도 아닌데. 적어도 모든 것이 불만인 인생은 살고 싶지 않았는데.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내가 일하는 곳은 다른 팀과는 분리되어 있는 곳이었다. 유리로 막혀 있었는데 앞에 앉는 새로온 사람이 달력을 덕지 덕지 붙여 놓는 바람에 바깥 동향을 알기 힘들었다. 그리고 나도 작년 다이어 살 때 준 12월치 다 나와 있는 달력을 붙여 놓으니까 일하기 편하고 그래서, 사서 붙여놨었다. 저 달력은 새로온 분한테 주고 왔다. 집에 있을 땐 12개월치 다 보면서 일할필요 없으니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 그 달력 밑으로 내려오면 다른 달력이 보인다. 퇴직 전까지는 스케줄이 빼곡하나 그 이후로는 하얗다. 탁상 달력을 대학 때는 전혀 사용할 일이 없었는데 사용해보니까 편하다. 앞으로는 애용해주기로 했다. 탁상달력 옆에는 스피커, 그 앞에는 핸드폰 꽂아놓는 강아지. 그리고 모니터. 모니터 옆에 붙어 있는 건 자주 사용하는 전화번호 모니터 뒤의 코르크 보드에도 자주 사용하는 전화번호 혹은 필요한 사이트 비밀번호 아이디 목록. 모니터 밑에 있는 건 내가 사용하던 노란 연습장. 난 A4 만한 연습장을 세로 말고 가로로 놓고 쓰는 걸 좋아했다. 그렇게 해야 내 책상에 놓고 쓰기 편했다.. (이 사진 한번도 사용안해본 DSLR 로 찍었는데 촛점이 저기 연필꽂이에 딱 맞았다) 그리고 사진 제일 앞쪽으로 보이는 건 사원증하고 교통카드 넣고 다니는 카드지갑이랑 남들은 웬만해선 안쓰지만 한번 사용해보면 편한 푸카 모양의 팔꿈치보호대. (강추합니다. 여름에 팔꿈치 아프지 않아요) 그리고 내 핸드폰.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모니터 뒤로 보이는 코르크보드는 처음 왔을 때 부터 붙어있었던 건데, 잡다한 영수증, 버리기도 뭐하고 언젠가는 한번 찾아볼 거 같은 메모를 죽 꽂아놓기에 안성맞춤. 내 방에도 붙여놓고 싶은데, 지저분할까봐 참는다. 저기 있는 코르크보드 상태는 내가 정리하느라고 엄청 깨끗해진 상태이다. 코르크보드 최고 상단 가운데에는 기형도의 우울증 걸릴 것만 같은 시 "질투는 나의 힘" 이 붙어 있다. 그 앞으로 보이는 최근 교체하여 준 흰색 컴퓨터 본체. 그리고 그 본체 위에 있는 샤파. 저번에도 얘기했지만 난 일하면서 연필을 애용했다. 컴퓨터 본체 옆에 보이는 플라스틱 검정 책꽂이는 원래는 자주 사용하는 클리어파일이랑 서류를 보관했다. 그 앞에 보이는 건 물 넣어뒀던 던킨도너츠 텀블러. 책꽂이 옆에는 엄청 편리한 미니 서랍. 미니 서랍 안에는 한 달에 한번 할까말까면서도 색조화장품(마스카라 아이섀도, 블러셔 등)을 잔뜩 넣어놨었고, 챕스틱이랑 하드렌즈 케이스 등을 보관했다.  미니서랍 위에는 아직도 정을 못 붙인 레드스타 화분. 화분 옆에는 생명과도 같았던 핸드크림. 난 비누로 손 씻는 걸 좋아하는데, 약한 체력으로 감기도 안걸리고, 눈병에도 잘 안걸리는 이유가 손을 자주 씻어서가 아닌가 싶다. 대신 손에 주름이 많다.;; 여기엔 안 찍혔지만, 회사에 핸드워시도 가져다 놨었다. 그리고 키보드 옆에는 마우스와 타이거 맥주 마크기 찍혀 있는 마우스패드랑 손목보호대. 난 오른손잡이인데도, 마우스를 왼쪽에 놓고 썼는데 왼쪽에 놓는게 빈자리가 많아서 배치하기 쉬웠던 것도 있지만, 오른손을 너무 많이 쓰니까 오른쪽 어깨만 너무 아파서, 일부러 왼쪽에 놓고 썼다. 왼손으로 마우스 하면서 오른손으로 글씨쓰기도 편했다.

이렇게 사진을 찍고 보니까 사진 한장이면 다 들어가는 좁은 공간에서 참 오래도 뭉갰다는 생각이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