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오랜만이다.
일본여행 갔다온 지 이제 기억도 가물가물한데 오랜만에 사무실 한가한데 틈틈히 이제 여행기나 정리해야지.
저번 1탄에서는 공항에서 하카타역에서 JR패스 발급 받은 거 까지 끝냈으니 그 다음부터 시작해야지.
우리는 예쁜 열차를 타겠다고 2시 34분 유후인노모리5호 열차를 예약했는데 그러고나니 시간이 너무 많이 남았다. 그렇다고 어디 돌아다니기도 그렇고... 책을 보고 하카타역 주변을 보니 뭐 갈만한데도 없고. 공원이라고 갔더니 그늘이라곤 하나도 없고 하여 "요도바시카메라" 라는 전자제품 상가를 구경하기 시작했다. 5층인가 하는 건물인데 전자제품부터 화장품 등등이 밀집된 건물이었다. 평소 일본 전자제품에 그닥 관심이 없는 나는 건성건성 봤는데 지금 생각해보니 거기가서 디카나 하나 살 걸 그랬나보다. 우리나라보다 싸다던데. 근데 일본에서 디카사면 액정 다 일어로 나오나? 영어버전도 있겠지. (에잇 아깝다)
저번 오사카 가서도 덴덴타운이라고 엄청 큰 전자상가 같은데가 있었는데 일본은 용산같은 전자상가가 어딜가나 있나보다.
카메라 구경보다 재밌었던 건 핸드폰 구경. 핸드폰이 진짜 우리나라와는 비교도 안되게 많았는데 색깔도 여러가지고, 액정도 진짜 크고 무엇보다 핸드폰 카메라 성능이 디카 뺨치게 좋았다. 슬라이드보다는 거의 다 폴더형태였다. 어디서 보니 일본은 무선 인터넷이 훨씬 발달되어 있어서 핸드폰 액정이 클 수 밖에 없다고 한다. 왜 유선인터넷을 건너뛰었을까. 흠. (이건 내가 걱정할 문제는 아니지)
요도바시카메라 바닥에 앉아서 면세점에서 산 거 가방에 좀 정리하고 목에 선크림도 더 좀 바르고.. 새벽에 일어나서 몰골이 말이 아닌 얼굴에 화장도 좀 하고 했는데 아.. 그래도 남아도는 시간이었다.
유후인노모리 때문에 허비한 시간이여. 흑. 그냥 유후DX 12시 18분 차를 탔어야 했어.
사진은 친구 사진이랑 내가 찍은 사진이랑 짬뽕인데 둘다 요도바시 카메라 안에서는 하나도 안 찍었는데 그 안에서 어찌나 시간을 허비했든지 요도바시 카메라 주제곡을 나중에는 거의 외울 지경이었다. (디게 코믹한 노래였는데)

배가 고파서 친구가 책을 또 막 찾더니 요도바시 카메라 맨 윗층 회전초밥집이 괜찮단 정보가 있다고 거기가서 밥을 먹자는거다. 11시 쯤에 문을 열었던 거 같은데 열자마자 들어가서 회전초밥을 먹었다. 한국 사람이 하도 많이 가서 그런지 메뉴판에 한글안내도 다 되어 있었다.

012345678910111213

"스시온도" 에서는 초밥 뿐 아니라 입가심 할 수 있는 푸딩 같은 것도 파는데 거기서 먹은 푸딩도 엄청 맛있었다. 근데 평소 연약한 장의 소유자인 내가 일본에서 너무 날생선 가득한 초밥을 먹어서 그런지 그때부터 배가 살살 아프기 시작했다. 흑.

점심을 후다닥 먹고나서도 시간이 남아서 하카타역 지하상가를 구경하는데 난 벌써 다리가 아파서 친구한테 카페들어가면 안되냐고 사정사정해서 결국 카페에 들어가서 좀 쉬었다.

01234

쉬고나서 기다리던 열차를 타러 플랫폼으로 가는데, 예전 오사카 여행 갔을 땐 무거운 짐 동생이 다 들어줘서 편했는데 계단을 캐리어 들고 올라갔다 내려갔다 하려니까 힘들었다. 키가 작아서 그 캐리어를 가슴높이까지 들어야만 계단을 오르내릴 수 있었기 때문에. 흑. (아 열등한 신체구조)

012345

일본 기차 안에는 매점 같이 밥 될만한 거 파는 칸이 하나 따로 있는데 저기 유후인노모리는 카페같은 칸도 따로 있고 저 안에서 먹는 커피랑 빵이 맛있다고 소문이 나 있었다. 그리고 유후시까지 가는 시간이 꽤 걸리는데 그때 바깥으로 보이는 풍경이 일품이라 유명한 열차이다. 저 열차 안에서 무슨 은하철도 999 에서 나오는 기관사 모자 같은 거 쓰고 날짜 쓰여진 푯말들고 기념사진도 찍어준다. (친구랑 둘이 찍었는데 꽤 코믹하다)

아무리 바깥풍경이 멋지다고 해도 3시간 밖에 안자고 온 터라 헤롱거리다가 결국 잠들었다. 어차피 잘 것 같아서 창가쪽도 친구에게 양보한 상태였고, 결국 나는 30분정도 지나서 미친듯이 자버렸다. 흐흐. 어차피 유후인에서 하룻밤자고 다시 후쿠오카로 올 예정이라 오는 길에 구경해도 되겠지 하고 잤는데 오는 길에는 커텐을 열면 너무 직사광선이 들어와서 다른 자리 사람들을 위하여 커텐을 칠 수 밖에 없었다. ; 그리고 결국 오는 길에서도 난 잤다.
친구처럼 가는 2시간 반 동안 열렬히 바깥 풍경을 구경하진 않았지만, 30분 남짓한 시간동안 기차 바깥을 보는데 미세먼지 0%에 도전하는 바깥 공기도 그렇고, 작열하는 햇빛도 그렇고, 피곤한 것도 그렇고 여행온 게 막 실감나서 난 들뜬 기분이었다.

01234567891011121314